캐릭터

캐릭터

홈으로 홈으로 > 자료실 > 축제이미지
양반(2006년)
표정은 한국탈이 지닌 백미로 알려진다. 외모를 보아도 탈에 나타난 둥근 곡선에는 양반의 여유로움이 잘 표현되어 있다. 얼굴은 주황색으로, 머리와 눈썹은 검게 칠했으며, 코는 매부리코에 가깝고 콧날이 벌어진 큰 코로 강한 인상을 준다.
양반 캐릭터 다운로드 2006년 애메이션보기
할미(2005년)
늙은 할미역이 쓰는 가면이다. 얼굴바탕은 검붉은 색깔이고, 얼굴 전면에 녹색반점을 찍어 기미를 나타냈다. 머리와 눈썹은 검은칠을 하였고, 눈은 둥글게 뚫렸고, 미간은 깊이 파지고, 작은 코가 오뚝 솟았다. 양볼과 눈언저리와 입가에 주름살이 새겨져 있고, 턱은 움직이지 않는다.
할미 캐릭터 다운로드
각시(2004년)
세째 과장에서 처녀가 사용하는 가면이다. 머리 위에 한일자로 여섯 타래의 큰머리를 얹었고, 다시 두 귀를 덮으며 좌우로 똑같이 머리채를 턱아래까지 드리웠다.
각시 캐릭터 다운로드 2004년 애니메이션보기
백정(2003년)
몸집에 비해 상대적으로 얼굴이 큰 귀여운 캐릭터의 소로 백정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좀 더 해학적으로 표현. 백정이 본능적으로 소를 때려 눕혀 염통과 우랑을 떼어내 관중을 향해 해학적인 말로 희롱을 하며 성에 대해 겉으로 내색하지 않는 지배층의 권위의식을 풍자함
백정 캐릭터 다운로드 2003년 애니메이션보기
부네(2002년)
활짝웃지 않고 눈웃음을 치는 부네의 끼가 넘치는 미소는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감각적 재능과 재주있는 사람들의 표현을 대변한다. 감춰져 있는 끼를 배시시 웃는 미소를 통해 표현함으로써 또한 현대인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한다.
부네 캐릭터 다운로드
선비(2001년)
암자색에 역삼각의 작은 얼굴, 도끼눈에는 긴장이, 콧대는 찡그리고(嚬), 눈살을 찌푸리고(蹙), 눈섭은 곤두서 있다. 속된 말로 털이 섰다는 것은 몹시 화가 났다는 것, 위엄과 강인함을 보여준다.
선비 캐릭터 다운로드
주지(2000년)
탈춤 판이 시작되기 전 부정한 것을 물리치는 마당이 바로 주지의 춤판인 "주지마당" 인 것이다. "주지마당"은 묵은 것에 대한 정화와 새로운 것에 대한 희망을 이야기한다.
주지 캐릭터 다운로드
이매(1999년)
이매는 하회탈의 제작에 얽혀있는 신비롭고 애틋한 사랑의 전설을 간직한 바보탈이다. 턱이 없이 전하는 이매는 화낼줄도 모르고 항상 웃는 얼굴을 하고 있다 바보스러운 몸짓을 통하여 세상의 부조리와 위선을 풍자하고, 그의 천진난만한 웃음을 통하여 세상의 욕망을 벗어 버리면서 마음의 평화와 화합을 추구한다는 대동축제의 판을 연다.
이매 캐릭터 다운로드
초랭이(1998년)
초랭이의 비뚤어진 입은 세상의 부조리와 위선을 풍자한다. 그러나 초랭이의 언어적 조롱은 세상에 대한 따뜻함을 그린다.화합과 평화의 춤을 추구한다.
초랭이 캐릭터 다운로드
위로 이동